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564  
살림출판사 홈 > 살림의 책 > 작가소개
존 뮤어
주요저서
야생의 숲을 걸어가면
작가소개

존 뮤어는 스코틀랜드계 미국인으로 박물학자, 작가, 환경 철학자이자 미국의 초기 자연보호주의자였습니다. 그의 편지, 에세이, 자연에서의 모험, 특히 캘리포니아의 시에라네바다에서의 모험에 대한 책은 수백만 명이 읽었습니다. 그의 활동은 요세미티 계곡, 세쿼이아 국립공원 및 기타 야생 지역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미국의 저명한 환경 보호 단체인 ‘시에라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시에라네바다의 340킬로미터에 달하는 하이킹 코스는 존 뮤어의 이름을 따서 ‘존 뮤어 트레일(John Muir Trail)’로 명명되었습니다. 그의 이름을 딴 또 다른 장소로는 뮤어우즈 국립기념물, 뮤어 비치, 존 뮤어 칼리지, 뮤어산, 캠프 뮤어 및 뮤어 빙하 등이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서는 210킬로미터의 장거리 루트인 존 뮤어 웨이(John Muir Way)가 그를 기리기 위해 명명되었습니다.

뮤어는 말년의 대부분의 시간을 서부 숲을 보호하는 데 썼습니다. 그는 1890년에 통과된 요세미티국립공원을 지정하는 국립공원 법안을 미 의회에 청원했습니다. 그의 글에서 표현된 자연에 대한 영적자질과 열정은 대통령과 국회의원을 포함한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어 광활한 자연 지역을 보전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오늘날 ‘국립공원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