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60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5분 만에 뚝딱 과일&야채 건강주스 60가지 (살림 로하스 7)
이보은 지음 | 2009년 8월 10일
브랜드 : 살림Life
쪽수 : 128 쪽
가격 : 7,700
책크기 : 173×230
ISBN : 978-89-522-1224-5-1359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Life
• Home > 분야별 도서 > 실용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살림 로하스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를 위해
제철 과일과 야채의 영양을 통째로 마신다!
제철 과일과 야채주스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자!
과일야채주스로 한 컵 가득 건강을 마시자!

땀을 많이 흘리거나 갈증이 날 때 시원한 주스 한 잔이 제격이다. 또한 아침밥을 거르기 쉬운 직장인의 식사대용으로 좋다. 과일과 야채로 만드는 주스는 수분 공급은 물론 저하된 체력까지 보충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아무 주스나 사먹는 일은 피하도록 하자. 과일이나 야채로 만든 100% 천연주스라도 색소, 첨가물, 잔류농약, 수입과정에서 생기는 오염원인 등 우리 몸을 해치는 요소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반드시 제철에 만들어진 과일과 야채 등으로 만들어야 ‘천연주스’, ‘건강주스’라고 할 수 있고 이런 주스를 만들어 먹어야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에는 과일, 채소, 곡류, 견과류 등 주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재료 소개와 손질법, 보관법 등의 정보와 함께 60여 가지의 주스 만드는 방법을 연령별, 계절별, 증상별로 나누어 담았다. ‘아! 정말 건강주스란 이런 것이구나, 천연주스란 이런 것이구나’ 하는 건강하고 맛있는 주스 레시피가 가득해 주부는 물론 일반 직장인에게도 꼭 필요한 천연주스 책이다.

5분 만에 뚝딱! 아침에도 여유로운 천연주스 레시피

시간이 부족한 아침, 각종 채소나 과일, 견과류를 넣어 만든 주스는 공복감을 달래주어 식사대용으로 그만이다. 허기를 느끼는 때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대신 신선한 과일 주스 한 잔을 만들어 마시면 배고픔이 해소된다. 허둥지둥 급하게 아침을 먹는 것보다 손질하고 준비해둔 과일과 야채로 때에 맞게(예를 들어 피곤함을 많이 느낄 때는 당근, 샐러리 주스) 만들어 마시면 시간도 절약되어 여유로운 아침시간을 맞이할 수 있다.
주스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골라 갈기만 하면 되므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영양소 파괴 없이 재료에 따라 불면증, 감기, 빈혈 등 가벼운 질환의 예방과 치료 효과도 볼 수 있어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하다.

맛과 건강 두 가지를 챙기는 과일&야채 주스!

선홍빛의 빨간 토마토주스, 주홍빛의 오렌지주스, 보라색이 투명한 포도주스, 분홍색의 선명함이 돋보이는 수박주스, 초록 빛깔의 케일주스 등 다양한 색깔을 지닌 주스는 예쁜 색깔에 반해 눈으로 먼저 먹고 깔끔하고 시원한 맛에 반해 입으로 먹는 음료수다.
또한 주스는 토마토, 사과, 키위 등 과일 하나만 갈아 마셔도 맛있고, 궁합에 맞는 여러 과일을 섞거나 곡류, 야채 등을 더하면 영양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시판되는 주스처럼 농축과즙, 물과 구연산, 과일향 등 첨가제 없이 제철 과일과 야채로 만드는 완벽한 천연주스가 만들어 지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과일과 야채로 만드는 천연주스이다.
CHAPTER 01 건강주스를 위한 내공 쌓기
건강주스 만들기 기본 상식
어떤 것을 고를까? 신선한 과일 & 야채 선택하기
건강주스 맛과 영양 살리기
과일&야채 손질법
주스로 활용도 높은 식재료

CHAPTER 02 든든한 아침 건강주스
추운 겨울에 딱 좋은 고구마매실청주스
소화가 잘 되는 단호박호두주스
고소하고 상큼한 검은콩토마토주스
포만감 크고 다이어트에 좋은 오트밀시나몬주스
싱그럽게 아침을 열자 당근오렌지주스
찌뿌둥한 몸을 깨워요 셀러리애플주스
소화능력이 약할 때에는 양배추포도주스
붓기를 빼주는 오이자두요쿠르트주스
애연가인 그이에게 참깨케일주스
머리가 맑아지는 아몬드바나나주스
속이 더부룩한 아침에 마허니셀러리주스
향기와 영양을 듬뿍 잣오렌지밀크주스
LOHAS People | 빅마마 이혜영 “과일과 야채로 만든 제철주스로 건강을 지켜요”

CHAPTER 03 가족을 위한 활력 주스
여름이 좋다 오이냉매실주스
숙취 해소에 짱! 미나리요쿠르트주스
지친 간을 보호해 줘요 오미자냉배주스
혈관을 튼튼하게 토마토피망주스
업무로 지친 아빠를 위해 인삼양배추주스
비타민C가 가득 파프리카요거트주스
피부미용을 책임지는 오렌지그린주스
아름다운 머릿결을 원한다면 두유참깨주스
체력 튼튼! 검은깨밀크주스
다이어트하는 여성에게 브로콜리붉은피망 주스
아이의 두뇌발달을 돕는 견과류녹황색주스
수험생에게 정성 가득 땅콩두부애플쉐이크
단맛에 길들여진 아이에게 콩유기농오렌지주스
영양이 골고루 오곡미숫가루허니주스
주의가 산만한 아이를 위한 포도요쿠르트주스
골다공증을 예방해요 시금치민트주스
대장암 예방에 좋은 무청애플주스
노화방지를 위해서 파슬리요쿠르트드링크
노인에게 좋아요 무카로틴주스
잠들지 않는 밤에 생강배주
LOHAS Club | 녹색연합 “지구를 살리는 밥상”

CHAPTER 04 주스의 색다른 변신
아침식사대신 토마토허니콩가루스므디
남녀노소 모두 좋아요 토마토알로에생즙
어깨결림이 있을 때 토마토혼합주스
증 나는 여름날! 토마토미네랄슬러시
허기진 오후에 바나나시나몬스므디
변비야, 가라 바나나요쿠르트드링크
수면 부족에 딱! 바나나파인믹스주스
심신이 지칠 때 바나나아몬드 슬러시
입맛이 없을 땐 애플뽀빠이스므디
숙취로 아파요 애플미나리즙
고혈압 환자에게 애플그린밀크쉐이크
갈증해소와 피로회복! 애플믹스펀치
활력을 증진시키는 포도코코아스므디
장운동을 활발하게 포도피망주스
30대 후반부터 챙기는 건강 체리허니슬러시
노화방지와 기력강화에 체리애플민트주스
입맛 잃은 여름철에 수박미네랄드링크
여름 다이어트엔 수박밀크슬러시
정력증진에 좋은 복분자우유스므디
갱년기 여성에도 좋다 복분자허니쿨주스

CHAPTER 05 약이 되는 주스
불면증 해소 양파셀러리허니주스
생리통 해소 복숭아녹차주스
임산부용 주스 수박파파야주스
변비해소 당근아보카도주스
냉증완화 살구생강주스
감기예방 애플바나나주스
활력증진 아스파라거스파인애플주스
빈혈예방 시금치오렌지주스

* 믿고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
* 나에게 맞는 유기농 가게 찾기
“일하다 지쳐 집에 들어오면 물보다 언제나 주스가 당기지요. 그래서 저도 주스를 즐겨 마셔요. 특히 집에서 과일과 야채로 만드는 천연주스는 건강과 피부미용을 위해 챙겨먹는 것이 좋아요. 갈증 날 때나 디저트용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하지만 과일주스를 액상과당으로 희석해 파는 과일주스는 과일의 과당보다 열량이 많고 심지어 콜라나 사이다보다도 열량이 높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과일야채 주스를 만들 때 제일 중요한 건 제철 과일을 사용해야 하는 거예요.” - 빅마마 이혜정

▶ 에코인의 말
「살림로하스」 시리즈는 한살림, 파주두레생협, 마포두레생협 조합원 100여 분께서 원고 모니터링을 거쳐 출간됩니다.

사진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를 이용하여 몸에 좋은 주스를 만들어 보고 꾸준한 섭취를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자는 내용인데 과일뿐만 아니라 곡류나 씨앗으로도 건강주스를 만들 수 있는 점이 새로웠습니다. 또한 과일이나 야채의 신선도를 확인하는 방법이나 남은 재료를 보관하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_ 이연화(경기도 수원시 염통구)

집에서 만드는 주스를 종류별로 소개하는 게 아니라 연령대별, 계절별, 체질별 등으로 구분하고 그에 따르는 효능과 만드는 법, 음용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통해 어떤 재료들이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이해가 쉽고 주스 역시 만들기 쉬워 건강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따라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믹서기 하나만 있다면 아침에 밥이 부담될 때 쉽게 만들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_ 이종해(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내용에 군더더기가 없고 알찹니다. 다른 책보다 영양소, 보관방법 등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을 가지고 있고요.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실천해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재료별로 내용이 묶여 있어서 찾아보기 편할 것 같고요. _ 양진희(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요새 ‘스무디킹’이라는 음료전문점이 선풍적인 인기지요. 생과일주스에 비타민까지 첨가하여 갈아 주는 음료인데 그 맛이 집에서 갈아 마시는 음료 같아서 10~20대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에도 이와 비슷한 스무디 음료들이 많이 보이네요.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겠어요. _ 송희정(경기도 오산시 원동)
“주스는 토마토, 사과, 키위 등 과일 하나만을 갈아 마셔도 맛있지만 궁합에 맞는 여러 과일을 섞거나 곡류, 야채 등을 더하면 영양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스는 제철 과일과 채소, 곡류 등을 활용해 365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아침, 각종 채소나 과일, 견과류를 넣어 만든 주스는 공복감을 달래 주어 식사대용으로도 그만입니다. 식사 시간 사이사이 허기를 느낄 때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대신 신선한 과일 주스 한 잔을 마시면 배고픔을 달래 주어 과식을 하지 않게 되지요. 또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피로감을 느낄 때 당근, 샐러리 등 피로회복에 좋은 재료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맛도 좋고 에너지 보충에도 좋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 갈증과 더위를 해소해 주는 시원한 주스 한 잔이 더욱 그리워진다면 수분 공급은 물론 저하된 체력까지 보충해 줄 건강한 주스 한 잔으로 활기찬 생활을 누려 보세요. 이 책에는 주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재료에 대한 소개와 손질법, 보관법 등의 정보와 함께 60여 가지의 주스를 연령별, 계절별, 질병별로 나누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_ 저자의 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