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82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전체도서목록
아이스크림 똥 (살림어린이 그림책 30)
김윤정 지음 | 김윤정 삽화 | 2013년 10월 10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32 쪽
가격 : 10,000
책크기 : 250*250
ISBN : 978-89-522-2745-4-7781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살림어린이 그림책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행복한 아침독서_어린이 추천도서
상상하고 만져보고 들여다보고,
호기심이 두근두근, 상상력이 쑥쑥!

우리아이 첫 창의놀이 그림책!
어느 날밤 숲속 한가운데 무언가 쿵 하고 떨어졌어요.
앗. 뭐야, 뭐야?
동물 친구들은 궁금해합니다.
올록볼록 뾰족한 재미난 모양을 보며 과연 무엇일지 상상해 봐요.

책 속에 구멍이 뻥!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매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동화책
달콤한 아이스크림일까? 알록달록 물감일까?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매력적인 색감으로 담아낸 그림이 감수성을 키워 줍니다. 책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재미난 모양으로 뚫린 구멍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그 모양이 또 어떤 것이 될지 상상하면서 끝없이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간결하면서도 재미있는 글은 만3세 정도의 아이들에게 읽어 주기에 적당하고 의성어와 의태어가 반복되는 운율감은 아이들의 언어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나의 모양, 여러 가지 생각,
세상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는 책
유아기에는 사물을 관찰하고 변별하는 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아이스크림 똥』은 같은 형태이더라도 다양한 사물로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어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책입니다. 특히 엄마표 창의놀이를 할 수 있는 창의놀이카드를 수록하여 책을 읽고 나서 다양한 놀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우리 아이 창의성을 키워 주기, 이렇게 해 보세요.

『아이스크림 똥』 읽고 엄마표 창의놀이하기
1. 글을 읽어 주기 전에 그림을 먼저 보여 줍니다. 책장을 넘기면서 “이게 뭘까?”라는 질문을 통해 아이가 먼저 생각하고 생각을 말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때 그림의 내용과 아이가 한 말이 맞지 않더라도 엄마가 먼저 답을 알려 주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2. 이제 책을 다시 펼치고 글을 읽어 주세요. 이때 똥 모양이 가진 특성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워 주시고, 이 그림이 책에서 무엇이라고 설명하고 있는지를 알려 주세요. 이때에도 역시 중간 중간 “이게 뭘까?”라는 질문을 좀 더 강조해 주시면 좋습니다. (부모님 특유의 억양과 개성을 살려 주시면 아이들은 더 좋아하겠죠?)

3. 책을 반복해서 보았다면 이제 아이 스스로 모양을 가지고 다양한 상상력을 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부록으로 수록된 창의놀이카드를 가지고 모양만 보고 어떤 사물인지 상상해 보는 창의놀이를 해보세요. 책에 나오는 모양 외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 혹은 다른 모양을 그리고, 그 모양으로 동물이나 사물 등 여러 가지를 그릴 수 있게 지도해 주세요. (엉뚱한 그림이더라도 꼭 칭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