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24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전체도서목록
이 책을 끝내면 당신은 드로잉을 할 수 있다
제이크 스파이서 지음 | 진형준 옮김 | 2017년 12월 15일
브랜드 : 살림Life
쪽수 : 160 쪽
가격 : 18,000
책크기 : 189*246
ISBN : 978-89-522-3798-9-0365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Life
• Home > 분야별 도서 > 실용
보도자료 : 9788952237989.hwp
영국 최고의 드로잉 강사,
제이크 스파이서가 알려주는
드로잉의 기초와 실전 테크닉의 노하우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데 자신도 없고 소질도 없다면?
그러나 포기하지 말자!
이 책을 끝내면 당신은 드로잉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주로 선을 이용해 그리는 기법을 드로잉(drawing)이라고 한다. 마음 가는대로 선을 죽죽 긋다보면 한 폭의 그림이 완성될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그려보고 싶고, 멋진 드로잉을 완성하고 싶지만 막상 연필을 잡으면 어떻게 그려야 할지 망설여진다. 그러다보면 자신감도 잃고, 소질도 부족함을 깨닫게 된다. 하지만 이럴 때에는 이 책을 펼치자. 『이 책을 끝내면 당신은 드로잉을 할 수 있다』는 드로잉을 그리는 재미있고 실용적인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제목의 메시지 그대로 독자는 ‘이 책을 끝내면’ 드로잉을 할 수 있게 된다. 저자인 제이크 스파이서는 영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화가이자 드로잉 강사로서 2009년 영국 예술지 가 선정하는 ‘올해의 아티스트’에 뽑힐 만큼 역량을 인정받았다. 그는 ‘드로잉 서커스(The Drawing Circus)’를 창업하고, ‘드로우(Draw)’라는 드로잉 스쿨의 대표 교사로서 활동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드로잉의 매력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 또한 그러한 노력의 결과인 셈이다. 『이 책을 끝내면 당신은 드로잉을 할 수 있다』는 드로잉 초보자를 위한 쉽고 흥미진진한 입문서이며, 기초 드로잉의 필수 요소와 기법부터 실전 테크닉은 물론이고 제이크 스파이서만의 노하우로 가득하다.

『이 책을 끝내면 당신은 드로잉을 할 수 있다』만의 차별화된 특장점
1. 독자에게 ‘어떻게 그릴지’보다 ‘무엇을 그릴지’부터 알려준다.
드로잉 기술만을 알려주는 책들은 많다. 그러나 초보자에게 선을 긋는 것보다 어려운 일은 대상을 정하는 일이다. 초보자들은 눈에 보이거나 머릿속에 떠오르는 모든 것을 그리고 싶어서 조급해진다. 그러나 이 책은 무엇을 그릴지 독자와 함께 고민하고, 독자가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것을 함께 찾는다.

2. 대상을 보고, 느끼고, 파악하고, 집중하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알려준다.
당연히 드로잉에는 순서가 있다. 윤곽을 완성하지 않으면 명암을 넣을 수 없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차근차근 과정을 밟아나가야 하는 것은 테크닉만이 아니다. 대상을 정했으면 충분히 관찰하고 도구, 자세, 환경 등의 준비가 필요하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부분과 보이지 않는 부분을 가늠해야 한다. 선과 면으로 채워야 할 부분, 상상력으로 채워야 할 부분, 그리고 상상력을 불러일으켜야 할 부분을 구분하게 되었을 때 비로소 드로잉 기법들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 책은 드로잉의 ‘진짜’ 시작과 마무리를 알려준다.

3. 소요 시간별, 장소별, 주제별로 과정을 분류하여 자기에게 맞는 단계를 연습할 수 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서 연습하다 보면 더 재미있는 부분, 더 자신 있는 부분, 조금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런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를 고민해야 한다. 5분 내외로 짧은 시간 동안 그리는 것이 즐거울 수도 있고, 1시간 이상 집중해야 만족할 수도 있다. 내 방에서 드로잉을 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고, 야외에서 그리는 것이 더 흥미로울 수도 있다. 혹은 사람, 사물, 풍경, 건물 등 좋아하는 대상이 제각각 다를 수 있다. 그때그때 아이디어나 영감이 떠올랐다면, 혹은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연습하고 싶다면 시간, 장소, 주제별로 분류한 색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당신이 지금 배우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오늘 뭘 그릴까?
머리말 / 무엇이 필요할까? / 이 책 이용하기

제1부: 보기
라인 / 보지 않고 윤곽 그리기 / 에지와 관계 / 방의 에지 / 형상과 공간 / 뷰파인더 / 트랩드 형상 / 톤 / 명암도 / 손은 본다 / 목탄 / 톤을 옅게 지우기 / 바다 그림자 / 잉크 펜들 / 해칭(선과 그림자) / 배치

제2부: 느끼기
양감 / 곡선 / 도기 형태 / 동작 / 라인의 질 / 동작의 톤 / 꼬리 뒤쫓기 / 표면과 질감 / 촉감 표현 / 빌려온 표현법 / 마크 베끼기 / 형상, 통, 질감 / 말아올린 머리 / 주름 잡힌 옷 그리기 / 거리와 디테일 / 나뭇잎

제3부: 알기
피부 밀도 올리기 / 손 / 옆모습 / 원근법 / 측정 도구들 / 풍경으로서의 인체 / 1점 투시도법 / 2점 투시도법 / 도시 스케치

제4부: 선택하기
픽처 플레인(화면구성) / 간략한 스케치 / 좋은 습관 / 추상

다음에는 무엇을?
재료들 총괄 목록 / 이 책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