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564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전체도서목록
한국지리, 세계지리 세트
최재희 지음 | 2022년 4월 30일
브랜드 : 살림Friends
쪽수 : 548 쪽
가격 : 26,000
책크기 : 152*225
ISBN : 978-89-522-4657-8-4498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Friends
• Home > 분야별 도서 > 청소년
공간은 인간을 만들고, 인간은 공간을 만든다
공간 감수성을 일깨우고
지루한 지리가 재밌어지는 사탐 필독서
『이야기 한국지리』, 328쪽, 13,000원
한국지리가 지루하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통합 교과서이자 종합 교양인 한국지리의 참 매력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지리’는 사회·문화·역사·시사·경제·과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맞물려 있어 그 자체로 통합 교과이자 종합 교양이다. 또한 단순히 한 나라의 영토 생김새나 자연환경을 살피는 것뿐만 아니라 그 안에 살고 있는 사람과 생활 모습을 깊이 이해하는 바탕이 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청소년들에게 지리, 특히 ‘한국지리’는 ‘암기가 많아 어렵지만 노력한 만큼 성적이 나오는 만만한 과목’이라는 인식이 크다. 대다수의 청소년들이 한국지리의 중요성과 참 매력을 모르기 때문이다.
『이야기 한국지리』는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24개의 주제를 선별하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텔링으로 포장하여 독자들이 한국지리에 보다 큰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다채로운 시각적 자료를 통해 한국지리를 더욱 폭넓게 살펴보고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소년 독자들은 지루하다고만 여겼던 한국지리에 대한 인상이 이 책을 통해 ‘호감형’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이야기 세계지리』, 220쪽, 13,000원
땅은 나이를 먹고, 인간은 그 땅을 삶터로 하여 살아가고, 땅과 상호 작용하며 역사와 문화를 일군다. 땅과 인간이 상호 작용하는 이치를 알고 나면 세계 지도를 펼쳐놓기만 해도 무한한 상상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태평양 중심 세계 지도를 펼쳐놓고 보면 왼쪽 끝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오른쪽 끝 미국 동부의 메갈로폴리스까지, 맨 꼭대기 북극해부터 저 아래 남미 아타카마 사막과 갈라파고스 제도까지 동서남북 지구 곳곳을 누비며 땅의 속살이 간직하고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리적 범위만큼이나 다루는 주제도 다양하다. 석회암과 퇴적암, 피오르와 삼각주, 화산과 몬순(계절풍) 같은 자연 현상부터 고흐와 뭉크의 그림, 찰스 다윈 진화론의 지리적 배경, ‘커피 제국’ 스타벅스의 비결이 된 세 개의 공간 등 역사와 문화 이야기, 인간이 땅에 적응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모습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이야기 한국지리』의 저자가 이번에는 세계지리로 시야를 넓혀, 자연지리와 인문지리 열 가지씩의 이야기를 ‘공간’과 ‘인간’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다.